갤럭시 컨트리락 해제하는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컨트리락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컨트리락이 무엇인지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컨트리락이란?

일부 국가의 경우에는, 그 국가 안의 통신사에서 핸드폰을 구입한 경우 해당 국가 내의 SIM 카드만 사용이 가능하도록 락을 걸어둔 것을 말합니다.예컨대 미국의 AT&T에서 갤럭시 s9를 구매한 경우, 미국 내 SIM만 이용이 가능하도록 락이 걸려 있는 것을 말합니다.

컨트리락을 거는 이유는 해당 국가 국민들의 개인정보를 보호한다는 명목을 내세우기도 합니다만 대부분은 그냥 통신사 이동에 제약을 걸기위한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특히 문제가 되는 경우는, 미국에서 해외 직구로 핸드폰을 구매하는 경우입니다. 최근 직구가 늘어나면서 직구로 핸드폰 단말기 사는 경우도 많이 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갤럭시를 사면 우리나라에서 사는 것보다 오히려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기에 미국 아마존같은곳에서 폰을 사는 것이죠. 문제는 미국의 경우 컨트리락이나 통신사 락이 빈번하기 때문에 아무 생각없이 샀다가 국내에서 폰 이용이 불가능한 사태가 벌어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오늘은 이처럼 갤럭시에 걸려있는 컨트리락을 해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참고로 국내 발매 제품의 경우 컨트리락이 걸려있지 않다는 것을 웹 서핑을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컨트리락을 해제하는 방법에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1. 해당 기기를 판매한 현지 통신사에 전화해서 언락코드 달라고 하기

2.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언락코드 발급받기

3. 언락코드를 구매해서 언락하기


일단 2번->1번->3번 순으로 시도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 해당 기기를 판매한 현지 통신사에 전화해서 언락코드 달라고 하기

이 방법의 경우 현지 통신사 예컨대 AT&T와 같은 곳에 전화를 해야 하는데, 해당 통신사 번호를 찾으셔서 스카이프를 통해서 전화를 하시거나, 현재 현지에 있다면 현지에서 직접 전화로 처리를 해야 할 것입니다.

AT&T의 경우 제가 직접 구글링으로 번호를 찾았는데요.  1-855-216-1015 (한국어 고객센터) 번호라고 합니다.

아니면 https://www.att.com/Common/world/korean/order_form.html 이 페이지를 참고할 수도 있구요.


나머지 통신사들 고객센터 홈페이지는 아래에 첨부해두었으니 확인해보시고 문의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버라이즌 고객센터 http://adasia-us.com/WIP/VZWStaging_Ko/plan/index.html

스프린트 고객센터 https://sprintkorean.com/


2.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언락코드 발급받기

https://www.unlockriver.com/라는 사이트에서 언락코드를 발급받을 수도 있는데요. 다만 100% 다 되는 것은 아니고, 가끔 안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러한 경우에는 아래 3번에서 말씀드리는 방법으로 언락코드를 구매해서 언락해야합니다.



중간에 보시면 IMEI라는 것을 입력하라는 것이 있는데, IMEI는 핸드폰의 고유 식별코드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IMEI확인하는 방법은 폰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만 대게 전화거는 어플에서 *#06# 를 입력하시면 나옵니다.


주의할점은 신청페이지에 메일을 입력하는 란이 있는데, 여기에 국내 메일이 아니라 지메일같은 해외 메일을 입력해야 한다고 하네요. 신청하면 약 1주일 안에 답장이 온다고 합니다.


3. 마지막으로 언락코드를 구매해서 언락하기

마지막으로 시도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유료로 언락코드를 구매해서 언락하는 것이 있습니다.

https://www.cellunlocker.net/에서 구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혹은 이베이에서 간혹 언락코드를 판매하는 판매자가 있다고 하니, 여기에 문의해서 구매하실 수도 있구요.

셀룰러언락에서 언락코드를 구매하는 경우에는, 약 70달러 정도가 소요된다고 하니 이 점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가지 컨트리락 푸는 3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갤럭시 컨트리락 해제하는 방법이 쉽지만은 않은 것 같습니다. 순서대로 시도해보시고, 부디 성공적으로 해제하시면 좋겟네요.

무엇보다 이처럼 번거롭기 때문에 아직 폰 직구를 안하신 분들은 반드시 언락 유무를 확인하시고 직구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