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누카꿀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누카 꿀에 대해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누카 꿀은 건강을 챙기는 분들 사이에서 알음알음 소문나고 있는 꿀 종류 중에 하나인데요. 마누카 꿀이 도대체 뭐길래 각광을 받고 있는지 한 번 살펴보려고 합니다.

마누카 꿀은 뉴질랜드나 호주산이 굉장히 유명한데요. 최근에는 단순한 기호 식품을 넘어서 건강식품 내지 건강기능식품으로까지 각광받고 있는 추세입니다. 일반적으로 프로폴리스가 면역력 강화에 좋다고 알려져있는데, 마누카 꿀도 마찬가지로 면역력 강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습니다.

 

마누카 꿀이란?

마누카 꿀은 뉴질랜드에서 자생하는 '마누카 나무'에서 채취하기 때문에 '마누카' 꿀이라고 한다고 합니다. 꿀은 꿀인데,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벌꿀과는 다소 다른 종류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유럽에서는 '티트리'라고도 부르고 있습니다.

 

마누카 꿀의 효능은 어떻게 될까요?

우선 몸에 좋은 각종 영양분, 예컨대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는 것은 물론이구요. 프로폴리스와 마찬가지로 강력한 항박테리아 효능으로 항생제의 대체물질로도 알려져있습니다. 약국에 가보시면 프로폴리스 성분을 항생제 대용으로 처방해주는 경우도 있는데, 마누카 꿀 역시 이런 항생 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마누카에 함유된 메틸글리옥살(MGO)이라는 성분이 강력한 항박테리아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여 있구요. 실제로 실험을 통해서 이런 항생 작용이 증명된 바 있으며, 항생제 치료의 효과를 높이거나 항생제 대용으로 마누카 꿀을 사용해보려는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마누카 꿀 효과적으로 섭취하는 방법

인후통, 감기, 기침 및 각종 상처, 긁힌 자국, 물집을 포함한 상처에 대한 국소 치료에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좀 더 높은 효과를 나타내기 위해 일회용 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기침 시럽, 로션, 크림 및 비누 성분으로 활용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치료 효과를 높이고 추가 감염을 방지하려면 매일 한 번 또는 그 이상의 섭취 또는 사용이 권장되는 데, 다만 주의할 점은 특히 벌 제품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에게는 피하는 것이 좋고, 권장량 이상을 섭취하는 것도 많은 전문가들은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하고 있다고 합니다.

 

마누카 꿀 등급표 확인

 

 

마누카꿀 성분 UMF, NPA, MGO가 있는데요. 위 비교포를 보시면 UMF 5+ 는 MGO 30+와 같고, UMF 10+ 는 MGO 100+와 같다라는 겁니다
마누카 성분 함유량 별로 어느정도의 효능을 발휘 할 수 있는지 나와있는 '온도표'입니다.

0+~5+는 치료 효능은 없으며, 단순히 식사 정도의 수준이라는 뜻입니다. 10+ ~ 15+ 는 매일 보충제로서 먹을 수 있을 정도의 효능을 갖는 다는 의미이구요. 20+ ~를 넘어가면, 주의해서 사용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매일 섭취하려면 10+ 정도에서 섭취하는 것이 괜찮겠네요.

 

지금까지 마누카 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