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아리콩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병아리콩이란 무엇이고, 병아리콩의 효능은 어떤 것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한 번 가져보려고 합니다. 병아리콩.. 이름 참 귀여운데요. 이렇게 귀여운 이름이 붙은 병아리콩은 무엇일까요?


병아리콩이란?

병아리콩은 콩과에 속하는 식물인데요. 이집트콩이라고도 한다고 합니다. 병아리콩이 병아리콩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전체적인 외관이 병아리의 머리모양과 비슷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풍부한 단백질이 들어잇어서 아주 고소하다고 합니다.

건조한 기후에서도 잘 자라기 때문에 주로 중동지역에서 자란다고 하네요.





병아리콩이라고 해서 좀 낯설었는데, 사진을 보니 저도 한 번 먹어본 적이 있는 것 같습니다. 중동에서 많이 자라는 작물이라고 하는데 요즘에는 워낙 수입도 활발한 시대에 살다보니 우리나라에서도 먹어볼 기회가 있었던 것으로 생각되네요. 사진으로보니, 정말 모양이 병아리 머리 모양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


병아리콩의 성분은?

위에서 살짝 설명드렸듯, 병아리콩에는 단백질이 매우 풍부하다고 합니다. 고영양 식품으로 특히 고단백질, 풍부한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그 외에 여러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100g의 삶은 병아리콩은 164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는데 무게대비 60%의 물, 27%의 탄수화물, 9%의 단백질, 3%의 지방을 함유하며, 특히 지방의 75%는 불포화지방산으로 이루어져있다고 하네요.


병아리콩의 효능은?

콜레스트롤을 저하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마 풍부한 불포화 지방선 덕택으로 보이구요. 지방과 단백질이 풍붛부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줘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단, 100g 당 164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이 먹으면 다이어트에는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겠습니다 ^^;; 뿐만 아니라 섬유질이 풍부해서 변비 같은 곳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병아리 머리 모양을 닮은 귀여운 병아리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트나 인터넷을 통해 쉽게 구매하실 수 있구요. 제가 먹어본 기억으로는, 굉장히 고소해서 맛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맛도 좋고 영양분도 풍부한 병아리콩, 한 번 드셔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