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시간표를 살펴보자

안녕하세요 최근 SRT가 생겨서 서울 남부 지역에 있는 분들, 특히 강남권역에 살고 계신분들이 고속철도 타기가 엄청 수월해졌는데요. 오늘은 SRT 시간표와 취소 환불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고, 지연시 할인해주는 혜택이 있는데 이를 반환받는 방법이 무엇인지 우선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RT 시간표 알아보기

SRT 역시 KTX와 마찬가지로 호남선과 경부선이 있습니다. 경부선과 호남선을 나눠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SRT 경부선 상행/하행 시간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부선 상행은 수서-동탄-지제-천안아산-오송-대전-김천구미-동대구-신경주-울산-부산순으로 운행이 됩니다. 


우선 부산에서 출발하는 경부선 상행선을 살펴보면, 첫차는 5시, 막차는 11시에 있습니다. 첫차/막차 시간은 KTX와 비슷한 것같습니다. 


경부선 하행편을 살펴보면, 수서에서 출발하게 되는데 첫차는 5시반, 막차는 10시 40분에 있습니다. 막차가 약간 이른 감이 있어서 아쉽네요.



다음으로는 SRT 호남선 상행편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RT 호남선은 수서-동탄-지제-천안아산-오송-공주-익산-정읍-광주송정-나주-목포 순으로 운행합니다.

호남선 상행편은 광주송정에서 출발하는 것은 5시 20분, 막차는 11시 9분에 있고, 목포발은 첫차가 6시 30분, 막차가 10시 30분에 있습니다.


호남선 하행편은 수서에서 출발하는데요. 첫차는 오전 5시 10분, 막차는 밤 11시에 있습니다. 경부선 하행편에 비해서 막차 시간이 좀 더 늦게 있다는 점이 괜찮네요.



지금까지 SRT 시간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시간표가 수시로 변동될 수 있으니, 반드시 여행전에 미리미리 확인하시는 센스가 필요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SRT를 타본적이 있는데, 최근에 만들어져서 그런지 KTX보다 훨씬 쾌적하고 정숙한 것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무엇보다 KTX보다 기차표값이 싼 것도 큰 장점이구요. 본 포스팅이 SRT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